← 목록으로
뉴스사 프로필

영국방송공사ㅣB B C [뉴스사 정보 보기]

영국 왕실 12시 50분 긴급 성명문 발표

성명문 전문

그레이트브리튼 및 아일랜드 연합왕국 국왕 폐하의 왕실 성명문

오나라 황실의 선전포고에 대하여

하느님의 은총으로 대영제국의 왕이자 아일랜드의 수호자인 우리 찰스 1세는, 우리와 우리 왕국의 신민들에게 중대한 사안을 알리는 바이다.

오나라 황실이 아무런 정당한 이유나 도덕적 근거 없이 우리 왕국에 대해 선전포고를 감행하였다는 보고를 접하였다. 이는 우리 정부가 평화와 정의의 원칙 아래 모든 문명국과 우호적 관계를 지향해온 지난 세월의 노력을 짓밟는 행위이며, 문명세계 전체에 대한 모욕이라 아니할 수 없다.

우리와 우리 신민은 전쟁을 바라지 않으나, 우리의 영토와 백성을 지키는 일은 결코 양보할 수 없는 책무이므로, 이에 대하여는 하늘이 증인이 될 것이다. 우리 정부와 무력은 이미 대비를 마쳤으며, 오나라의 군대가 우리의 평화와 질서를 침해한다면, 우리는 정의의 이름으로 단호히 응징할 것이다.

그럼에도 우리는 여전히 오나라가 오만과 무지를 버리고 이성의 길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평화는 협정과 신의 위에 세워지며, 침략으로써 얻어질 수 있는 것은 오직 파멸뿐이다.

이에 우리 찰스 1세는 왕국의 이름으로 이 성명을 반포하며, 하느님의 도우심이 우리 병사들과 함께하기를, 또한 이 전쟁이 가능한 한 속히 정의로운 결말에 이르기를 기원한다.

하느님은 우리 국왕 폐하와 영국을 지키소서.

2025년 10월 18일
웨스트민스터 궁전
하느님의 은총으로 그레이트브리튼 및 아일랜드 연합왕국과 그 식민지의 국왕 찰스 1세 폐하의 이름으로